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이메일 자동 백업의 특징

이 내용은 사운드스토리 1.088 버전 기준입니다.

SoundStory는 폰에서 이벤트가 발생할 때 마다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이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는데 '설정 → 스마트폰 환경 설정 → 이메일 자동 백업'을 체크 또는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이메일 자동 백업이 켜져있으면 백업이 되고 꺼져있으면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이메일은 앱이 설치된 폰에서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순간에 발송됩니다.

이벤트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통화 종료, 문자 수신 발신, 카톡/라인/밴드/바이버 메시지 수신 및 발신, 연락처 추가, 일정 추가, 화면 캡쳐, 사진 촬영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가 앱이 설치된 폰에서 발생하는 순간에 즉시 해당 정보를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사용자가 메시지나 내역을 읽기 전에 이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메시지나 기록을 삭제해도 통화 기록이나 메시지 내용 등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수신은 1차로 앱이 설치된 폰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2차로 백업 이메일 서버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3차로 이메일이 수신되는 폰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빠르고 느려지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발신 계정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 이메일 계정 설정' 내에 있는 1차, 2차, 3차 발송 이메일 주소, 발송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특히 발송 이메일 비밀번호를 수정했으면 사운드스토리에서도 변경된 비밀번호로 일치시켜놓아야합니다.

해외에서도 앱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백업 이메일과 발송 이메일 둘 다 해외 아이피 차단을 해제해 놓아야합니다.

​해외 아이피 차단 해제 방법은 다음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사운드스토리를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http://soundstory4world.blogspot.com/2020/06/blog-post_22.html

검색어 : 사운드스토리, soundstory, ㅅㅇㄷㅅㅌㄹ위치추적, 통화녹음


문의/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