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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스팸 차단 해제하기

SoundStory는 모든 정보가 백업 이메일 주소로 수신됩니다.

순간적으로 많은 이메일이 짧은 시간 안에 동시에 발송되거나 수신되면 메일 서버(수신 또는 발신)에서는 해당 메일을 스팸으로 간주하고 다음과 같은 조치가 시스템차원에서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약한 조치부터 점차 강한 조치 순서입니다.

가. 스팸 차단 및 스팸 메일함으로 이동

나. 스팸 차단 및 반송

다. 아이디 보호 조치

라. 아이피 차단


잘 오던 이메일이 갑자기 오지 않을 때는 우선 백업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스팸메일함에 들어가보면 거기에 수신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가. 스팸 차단 및 스팸 메일함으로 이동 조치가 실행되어서 그렇습니다. 백업 이메일 서버에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백업 이메일의 스팸 메일함에도 없다면 발송 이메일로 들어가보세요. 메일이 반송되어 되돌아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나. 스팸 차단 및 반송 조치가 이루어져서 그렇습니다. 역시 백업 이메일 서바 차원에서 조치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백업 이메일에 로그인할 때 본인을 확인하는 과정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다. 아이디 보호조치가 되어서 그렇습니다. 본인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해서 보호된 아이디를 해제하면 됩니다.

문제는 위의 라. 아이피 차단된 경우입니다. 백업 이메일 서버에서 발송 이메일 스마트폰의 아이이피를 차단해버립니다. 이렇게 되면 백업 이메일에도 메일이 수신되지 않고 발송 이메일에도 메일이 반송되지 않습니다. 아무 곳에도 메일이 남지 않고 허공중으로 날아가 버립니다.  이런 아이피 차단은 비교적 장기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이메일에서 발송 이메일의 아이피가 차단되었다는 것은 상대방 폰의 물리적 네트워크 아이피가 차단되었다는 것으로 발송 이메일을 다른 메일로 변경해도 풀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네이버로 하든 한메일로 하든 네이트로 하든 폰의 물리적 아이피는 다 같으니까요.

이럴 때는 백업 이메일을 변경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백업 이메일은 구매자가 변경할 수 없도록 고정되어있습니다. 백업 이메일을 변경하려면 개발자에게 연락하여 추가금을 부담하고 앱의 설치 파일을 새로 받아 설치해야합니다.

이런 아이피 차단 현상을 사전에 예방하려면 백업 이메일의 '환경 설정  스팸 설정  수신/차단 허용  수신 허용 목록'에 발송 이메일의 주소 3개를 수신 허용 목록에 미리 등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 이메일 스팸 차단 해제하기

자동으로 스팸차단되어 스팸메일함에 수신된 경우(위의 가. 스팸 차단 및 스팸 메일함으로 이동)  수신된 스팸 이메일을 스팸 메일에서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트 메일 기준입니다.

1. 피시나 노트븍으로 메일로 로그인하여 받은 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안됩니다. 반드시 피시에서 로그인하세요.

2. 좌측 메뉴에서 '스팸메일함'을 클릭하여 엽니다.

3. 수신된 이메일 목록을 선택하고 상단에서 '수신 허용'을 클릭하면 스팸차단은 해제됩니다.


수신차단 목록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수신 자체가 안될 때는 다음과 같이 해제합니다. 네이트 이메일 기준입니다.

1. 피시나 노트북으로 이메일로 로그인하여 '받은 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2. 좌측 하단의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두번째 탭인 '스팸 클린 설정' 아래의 '수신 차단'을 클릭합니다.


4. 수신 차단된 목록에서 이메일(426choi@hanmail.net)을 선택한 상태에서 '선택한 주소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신 차단된 목록에 등록된 발신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스팸 차단된 이메일이 해제됩니다.


백업 이메일에서 발송 이메일을 '수신 허용' 설정을 해놓으면 스팸으로 차단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백업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네이트 메일 → 환경 설정 → 스팸클린설정 → 수신허용' 목록에 '사운드스토리 → 설정 → 이메일 계정 설정'에 1차, 2차, 3차 발송메일로 등록된 메일 주소를 등록해 놓으면 됩니다.



발송 이메일 스팸 차단 해제하기

위 그림은 짧은 시간에 다량의 메일 발송이 시도되는 경우 발송 메일이 자동으로 차단되어 발송 메일에 이를 안내하고 있는 메일이 수신된 내용입니다.

위와같이 발송 이메일에서 발송 차단된 경우에는 차단을 해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런 때는 해당 발송 이메일을 다른 메일로 변경해야합니다.

상대방 폰을 만질 수 없는 경우라면 해당 발송 이메일이 1차나 2차에 설정되어 있다면 비밀번호를 변경함으로써 임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앱의 이메일 계정 설정에 입력된 비밀번호와 다르기 때문에 해당 메일로는 발송이 되지않고 그 다음 차수(2차나 3차)의 메일에서 메일이 발송되게 됩니다. 2차나 3차 발송 이메일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다는 전제 하의 상황입니다.

나중에 앱의 이메일 계정 설정에서 발송 차단된 이메일을 다른 메일로 직접 변경하세요.

​관련 포스트

'이메일 계정 설정' 메뉴:

http://soundstory4world.blogspot.com/2020/06/blog-post_44.html

SoundStory 이메일 백업이 안될 때 점검 사항:

http://soundstory4world.blogspot.com/2020/06/soundstory_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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